누구나 사직서를 던지고 싶은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가슴에 품고 사는 종이 사직서.

오늘은 사직서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직서란?]

사직서는 직무를 그만두고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 위해 제출한 서류입니다.

근로자가 회사를 퇴직하고자할때 문서로 분명하게 전달했다는 근거를 남기기 위해

제출을 합니다.

[사직서 제출시기는?]

대부분 업무의 공백을 줄기이 위해 15일 ~30일 전에 회사에 통보를 하고 본인의 업무를 대체할 수 있는

후임이 정해질때까지 근무를 하는것이 예의입니다.

[사직서작성방법]

제목을 작성할때는 사직서, 사직원 등으로 적습니다.

사직하고자하는 인적사항 직무명, 퇴직사유, 예정일, 퇴직 후 연락처 등으로 구성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사직서에 들어가는 내용은 딱히 정해진것이 없습니다. 회사에서 지정한 양식이 있다면 

거기에 맞추어 작성을 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인터넷에 있는 양식을 찾아서 거기에 맞게 작성을 해주면 됩니다.

사직사유와 함께 언제까지 근무하겠다는

날짜를 자필로 작성후 제출을 하면 됩니다. 사직에 관한 사유를 기재할때는

회사 권유에 의한 사직, 개인 사정, 회사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사직 등 사직 사유를 명확히 구분하여

기재를 하면 됩니다.

[사직서 수리를 하지 않을경우?]

사직서를 제출했는데 회사에서 사직서 수리를 해주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회사에사 사규나 취업규칙, 근로계약 등에 의해 근로기간을 정했을때의 근로계약의 효력은

그 계약이 끝났을때 입니다. 그런데 그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인 경우, 일반적으로

해당 직원이 최직의사를 밝힌 후 1개월 또는 그 다음 월금 지급 기간이 끝난 후 자동으로 사직 처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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