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성우공채 대본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이 있는 3번빼고

1,2,4는 남녀 동일한 대본이라 이렇게 올려 봅니다.


1. 1인 해설물(다큐멘터리)(A형, B형 원고 모두 녹음)

 

A. 자연 다큐멘터리

다음 세대는 눈 속에 잠들어있죠. 이 겨울도 영원하진 않습니다. 봄을 맞은 무당거미 알주머니, 알은 모두 사라졌고 커다란 애벌레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녀석이 바로 사마귀붙이 애벌렙니다. 이제 녀석은 고치를 틀고 번데기가 되려고 합니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인고의 시간 애벌레 때와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이제 어미의 얼굴이 보입니다. 3일 후, 고치 안에서 움직임이 포착됩니다. 뾰족하던 주둥이는 가위처럼 바뀌었습니다.

 

B. 인문 다큐멘터리

특정 식습관이 뇌에 유해하다는 걸 안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진 않습니다./ 그렇다면 음식의 유혹은,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요?/ 종종, 욕망은 의지보다 강하죠/ 설탕, 즉 포도당이 잔뜩 든 정크 푸드는 끊임없이 우리를 유혹합니다/ 교묘한 조종의 달인인 설탕이 우리 뉴런을 쥐고 흔들기 때문이죠/ 뇌 연구자들에게 지방 및 설탕의 과한 섭취는 관심의 대상입니다/ 과잉과 결핍 모두 요주의 대상이죠/ 정크 푸드는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우리 몸, 특히 뉴런을 결핍 상태로 몰아가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우린 무엇을 해야 할까요?

 

2. 유아캐릭터(애니메이션 /사람 역할)

 

(아이의 소원을 담은 물건을 3D프린터로 제작한 후 우주기지에서 지구로 출동하는 이름이 ‘우주’인 엔지니어 캐릭터)

그럼 우주만큼이나 멋진 이 ‘우주’의 실력을 뽐내 볼까? 주문받은 물건을 만들어 보자구!/ (만든 후) 짠! 어떠한 기후에도 견딜 수 있는 탐험가 옷 완성! 비나 눈에도 젖지 않고,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기능도 있지./ (잠시 후) 오늘 갈 곳은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제도. 독특한 해양 생태계를 이루는 지역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이야./ 엔진 작동! 파워 부스터 업! 갈라파고스 제도로 출발!

 

3. 10 청소년 캐릭터(애니메이션 대사)

*(여자는 여자 캐릭터 대사만 녹음), (남자는 남자캐릭터 대사만 녹음)

 

남(화이트캣): 쾌활한 성격의 의협심 강한 히어로이지만, 기억을 잃은 후 사랑하는 여자를 속여 물건을 빼앗으려고 연기하는 장면

여(레이디버그): 악을 치유하는 히어로. 모습과 성격까지 변해버린 파트너를 치유해주고자 하지만, 자신의 비밀이 드러나자 당황스러워하는 장면

 

화이트캣:마이레이디? 정말 너 맞아? 네가 사라져서 다신 못 보는 줄 알고 얼마나 슬펐다고! 이제 다 되돌릴 수 있어.

 

레이디버그:(걱정된) 너 어떻게 된 거야? 아니!! 말하지 마. 모든 걸 다 돌려놓을 거야.

 

화이트캣: 그럼~ 당연히 돌려놔야지. 이제 네가 돌아왔고, (슬쩍 표정 변하며) 나한테 네 미라클스톤을 내놓을 테니까!

 

레이디버그: (당황) 내 미라클스톤? 왜 이러는 거야, 블랙캣?

 

화이트캣: (힘없이, 연기톤) 아, 무례하게 굴 생각은 없었어. 제발 나한테 네 미라클스톤을 줘.

그냥 장난 좀... 쳐본 것 뿐이야.

 

레이디버그: (걱정되지만 단호한) 넌 검은 나비에 지배당한 거야. 내 미라클스톤은 필요 없어.

이제 내가 널 치유해주면 돼.

 

화이트캣: (훌쩍) 날 구해줘.

 

레이디버그: (좀 누그러져) 그럼, 당연하지... 말해 봐. 검은 나비는 어디 있어?

 

화이트캣: 내 가슴에! (버럭하며) 하지만 이미 다 찢어졌어. 상처 주는 것만으론 부족해, 마리네뜨?

 

레이디버그: (‘마리네뜨’란 이름에 놀란) 뭐? 방금 뭐라고 했어?

 

화이트캣: 어서 날 안아줘. 마리네뜨!!! (공격하는 호흡)

 

레이디버그: (당황) 아니! 난 마리네뜨가 아냐! (도망치는 호흡)/

(혼잣말) 말도 안 돼... 그걸 어떻게 알게 된 거지?

 

4. 중장년 캐릭터(실사드라마 또는 영화 대사)

(중세 시대 영국, 마을 사람들을 모아놓고 주문을 거는 사악하고 탐욕스러운 주술사)

 

그럼 이제, 이 목걸이를 보면서 소리에 집중해 보세요. 눈꺼풀이 점점 무거워집니다... 아주 무거워져요... 잠이 온다... 잠이 온다... 잠든다!/ 흠! 너희는 내 주문에 빠져들었어. 난 너희 주변을 돌며 지갑, 반지, 귀중품 같은 걸 모두 걷을 거야./ 그럼 잘 있어라.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서 나에 대한 건 싹 다 잊어버려, 이건 명령이다! 하하!/ (도망치다가) 오! 네가 바로 그 유명한 로빈 후드구나!/ 도적끼리 합의를 좀 보는 게 어때?/ 훔친 물건은 우리 둘이서 나눠 가질 만큼 충분하거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