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본창고/성우 공채 대본

[2023]EBS 성우 공채 대본 1차 남자

by 만듀11 2024. 11. 16.

 

 

[EBS 남자 1차 시험문제]_ 나레이션은 여자와 동일합니다.

 

 

1. 1인 해설물(다큐멘터리)

 

A. 자연 다큐멘터리

해저 면적의 1퍼센트도 안 되지만 바다 생물의 25%가 사는 곳. 산호 군락입니다. 3-4미터 깊이의 얕은 곳이라 햇빛이 잘 듭니다. 그리고 산호가 있죠. 이곳엔 먹이도 많고 숨을 곳도 많습니다. 그래서 화려한 색깔의 물고기들로 늘 북적거리죠. 하지만 조금 더 내려가면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B. 구성 다큐멘터리

1 1초가 소중한 아침, 달콤한 늦잠을 택하는 이들과 달리 반려 가족을 위해 조금 더 빠른 하루를 시작하는 이가 있습니다. 이빨 한 번 닦이려면 포복 자세는 필수! 이러다 지각하는 거 아닌가요? 여느 직장인처럼 출근 지옥을 피해갈 순 없지만 두 녀석을 생각하면 없던 힘도 절로 생긴답니다.

 

 

 

2. 유아 캐릭터 (애니메이션 대사)

(짓궂고 개구쟁이인 소년. 엉뚱한 면이 있다. 여행을 좋아하는 친구가 자신의 여행 경험 영상을 인터넷에 올려 인기를 끌게 되자, 유명해지고 싶은 마음에 자신의 일상을 담은 채널을 만들게 된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 언제나~ 친절하고 멋진~ ~기입니다! 그럼, 이제 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봐요! // 저는 이제 모든 일을 마쳤고 집으로 돌아갈 거예요. / 그럼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만족한 웃음) / 됐어! 이제 나도 엄청 유~명한 스타가 되겠지? // (오버하며) 이러다 내가 윈디보다 유명해지면 어쩌지~? 헤헤헤~ / (행복한 상상을 하며) 친구들이 나랑 같이 사진 찍자고 막~ 몰려드는 아냐? //

 

3. 20대 캐릭터 (애니메이션 대사)

(친절하고 다정하며, 자신의 감정을 잘 숨기지 못할 정도로 솔직하고 대담하다. 희생정신이 투철한 편이고 불의를 보면 못 참는다.)

(버스 안 혼자 생각에 잠겨있다. / 속마음, Na) 나에겐 작은 비밀이 있다. 그건 바로 미래를 본다는 것!/ 내가 소방관이 되려는 건, 이 능력이 도움이 될 거란 막연한 기대도 있지만 내가 처음 이 능력을 알게 된 어린 시절에 만났던 그 사람. 그 사람처럼 멋진 소방관이 되고 싶은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소방관이 되면 다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나를 구해준 그 소방관... // (그러다 버스에서 쓰러지는 사람을 보고 달려가 받으며) ?! 저기요!! 정신 차리세요! (눕힌 뒤 숨 쉬는지 들어보고) 심정지../(버스기사님에게) 심정지에요!! 심정지라구요! / 기사님! 빨리 병원으로 가주세요. (심폐소생술하며) 혹시 이 아저씨 언제 탔는지 기억하세요? // 두 정거장 전이면... (속마음) 정거장 간격이 보통 1~2분이니까, 아직 늦지 않았을 거야./ (off) (심폐소생술로 거친 호흡) (속마음) 제발... 제발! 제발...!!

 

 

 

4. 중장년 캐릭터 (애니메이션 대사)

(좀비가 된 딸을 잡기 위해 무장군인이 방문 앞까지 쳐들어온 상황. 군인은 빨리 문을 열라고 독촉하고, 아빠는 딸을 혼자 보낼 수 없어 함께 좀비가 되기로 한다.)

(딸과 마주 보고 앉아서) 수아야. 아빠가.. 우리 수아 끝까지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 그래도 아빠는.. 아빠는 절대로 수아를 혼자 두지 않을 거야.. 평생 우리 딸이랑 같이 있을게../ 아빠를 물어... 수아야. (딸이 고개를 흔들며 거부하자) 어서 아빨 물어 수아야! (목을 들이대며) , 얼른! / 괜찮아.. 그래야 아빠가 평생 수아 옆에 있는 거야. 절대 다시는 혼자 두지 않을게.. (딸이 고민 끝에 문다) .. (속마음) 미안해요..엄마.. 이 불효 자식을 용서하지 마세요.. (괴로워하는 호흡) 크윽.. / .. 수아를 혼자 둘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