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차근차근 내 발음을 고쳐간다는 생각으로 함께 하면 좋을 것같은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누구나가 살아가면서 말을 합니다. 사람과 사람 오고가는 대화를 할 수 있고, 혼잣말이다

동물에게 하는 일방적인 말을 하기도 하는데요. 일방적인 말은 나 혼자 하는것이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사람과 사람사이 대화를 하다보면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이 생깁니다. 바로 잘 안들리는 부분 때문인데요.

소리가 작아서 잘 안들리기도 하지만 발음이 좋지않아서 잘 안들리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을 바로 잡고자!

발음에 대한 콘텐츠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발음연습표는 가부터 히읗 받침입니다!! 

 

 

 

 

 

 

먼저, 아주아무 쉬운 누구나가 알고 있는 <가 나 다 라 마 바 사 아 자 차 카 타 파 하> 부터 연습을 해봅시다.

앞에 거울을 두고 하거나 카메라 영상을 키고 내 모습을 찍어서 연습하거나 녹음기를 키고 가부터 하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그냥 하던대로 빨리 읽을 것인데요~

두번째로 할때는 아주 느리게 혀와 입모양을 느껴가며 가~~~나~~~다~~~라~~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나무 늘보가 되어 움직인다 생각하면서 어떻게 혀와 입모양이 변화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워밍업으로 시작한 아주아주 쉬운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가 끝났다면

이제는 발음이 있는 가나다라를 할 순서 입니다. 받침들은 ㄱ~ㅎ까지 진행이 됩니다.

빠르게 하기보다는 한글자씩 천천히 또박또박 스타카토로 탁탁 끊어가며

한글자씩 말해 봅시다!

각! 낙! 닥! 락! 이렇게 말이죠~~

굉장히 추하게 연습을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웃길 수도 있지만!!!

힘있고 정확한 발음을 향해 가는 것이니 즐겁게 힘차게 모습에 신경쓰지 말고 하세요~

-

그런데 제가 받침을 썼지만 발음하기 애매한 받침들이 있긴하네요 ㅎㅎㅎ;;;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또박또박 힘있게 연습을 해주세요~!

처음에는 말이 꼬이고 힘있게 나오지도 않고 혀위치가 빨리빨리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번이 두번되고 두번이 세번되면서 

연습이 쌓이다보면 누워서 떡먹는 것 처럼 쉬워질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믿습니다~~~ 하지만 연습을 하다말다 하다말다 하거나

한번하고 끝!! 하면 말짱 도루묵이 된다는거~~~잊지마쉐요!!

 

 

 

 

 

 

제가 쓰는 사족들은 크게 신경쓰지말고 계속 연습을 하세요!

연습을 하다보면 내가 지금 뭐하는건지 현실상황에 집중되는

순간이 옵니다. 그러면서 어이없어 웃지만 그래도 그걸 깨셔야합니다~

혼자해도 나는 부끄럽지않다~ 나는 할 수 있다~~!!

그래야 발음의 벽을 깨트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담을 넘을 수 있습니다!!

으쌰으쌰~!

 

 

 

 

 

 

고지가 코앞입니다. 운동하는것도 시간이 잘 안가는 것처럼 발음 연습하는것도

시간이 잘 안갈겁니다. 이걸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미션을 한다고 생각하세요~

한판 연습하고 보상으로 휴식을 주는 것입니다. 한 10분정도? 그리고 목이 아프다면

안쓰던 목을 써서 그런것일수도 있고 잘못된 방법으로 발성을 하면서

발음을 연습해서 그럴 것입니다. 아무튼 발성방법은 유튜브를 찾아보시면

영상을 보며 쉽게 터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하하하

 

 

 

 

 

 

마지막까지 해냈다면 너무너무 수고하셨습니다~

발음연습표대로 따라와 준 당신 브라보 박수 짝짝짝!!

응원한 보람이 있네요 ~^^ 다음에는 갸~하 그리고 히흫 받침으로

찾아오겠습니다ㅋㅋㅋㅋ 재미있게 발음연습표를 보며 발음 공부를

해보자구요~ 한글을 걸음마부터 하는 것처럼! 우리는 할 수 있습니돠!!

-

연습표를 통해 발음을 연습해 보세요~!!

[가~ㅎ 까지 오늘의 발음연습표 끝!!]

 

 

 

 

+ Recent posts